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근교 경기도 갈만한 곳 용인 대장금 테마파크 드라마 촬영지 기프트샵

by 홍뚱이 2023. 1. 29.
728x90

뚱이예요.

 

오랜만에 주말에 아내와 콧바람좀 쐬러 용인에 있는 대장금 테마파크에 다녀왔어요!

1. 위치 정보

주소: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드라마길 25 

영업시간:하절기 매일 09:00~18:00

동절기 매일 09:00~17:00

대표번호:02-789-1675

동물출입금지,주차장완비,흡연실없음

입장료:성인 95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단체할인,용인지역 할인,장애인할인,경로우대 및 국가유공자할인 있음

대장금 테마파크는 논밭을 가로지르는 도로를 달려 산골짜기가 보이는 한적한 시골에 위치해있어요.

날은 춥고 하늘에 구름도 많았지만 다녀왔습니다.

멀리 한옥마을이 보이네요!

굉장히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놓았고 날이 춥고 맑지 않아서 그런지 차량이 많이 있지는 않았어요.

대장금 테마파크에 대해서 쓰여있는데요.

MBC를 통해서 보는 사극은 모두 여기서 찍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드라마 촬영을 했더라고요.

동물원이나 놀이공원만 하더라도 기본 2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성인 입장료는 9500원으로 저렴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다른 체험은 하지 않았습니다만 승마와 활쏘기 마차 체험도 있으니 단체로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한번 경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대장금 테마파크의 기본적인 지도입니다. 

지도로만 봐도 생각보다 큰 테마파크라고 생각이 드시죠?

매표소에 보이는 투어카를 통해서 다리가 불편하신 분은 테마파크를 이용하실 수 있네요!

또 신기한게 촬영중이라는 공지를 보게 됐는데요. 

들어가면 촬영하는 장면을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드라마 촬영현장은 보지 못했습니다.

매표소에서 표 구매했습니다.

내돈내산 대장금 테마파크 여행기 이제 시작해요!

2.기프트샵

입구를 통과하자마자 보이는 기프트샵

많은 품목이 있던 매장은 아니었는데 역시 사극촬영지에 있는 매장답게

자개 물품과 고풍적인 느낌을 주는 물건을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또 지역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어서 지역의 특산물이 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귀엽게 생긴 팔찌 밑에는 자개로 장식한 USB입니다.
목걸이와 담배케이스 그리고 명함케이스에요.
자개 젓가락,자개약통,자개그립톡입니다.

저도 BTS노래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슈가님이 부른 대취타라는 곡의 뮤직비디오 촬영도 여기서 했습니다!

신기하게 쳐다보는 저희를 보고 직원분께서 초록색 옥은 사실 플라스틱이라고 알려주셨어요.

외국인 아미분들이 오시면 굉장히 좋아할만한 느낌이예요.

지인중에 아미가 있으면 선물해보세용!

자개 손톱깍기세트와 귀여운 도자기 오리등 한국적인 물품이 많아요
자개로 만든 작은 테이블 가격이 무려 250만원입니다.
작은 자개장인데 역시 가격이 어마무시합니다.

이런 한국적인 느낌이 나게 장식된 USB도 외국인친구 선물에 굉장히 좋을거같아요.

물론 한국분이 써도 아주 아름답고 예쁘겠네요 64GB USB 입니다.

양산으로만 사용가능한 한지 우산 단돈만원

 

자개로 만든 제품이 많이 보입니다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용인시의 특산물들이 모여있는 코너가 있어요.

쌀과 오미자청 도라지청이 보이네요.

자개로 만든 물건들을 모두 보고 저희는 선물하거나 사용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서 빈손으로 나오게 됐습니다.

3. 본격적인 입장

기프트샵을 지나서 본격적인 대장금테마파크 구경을 시작합니다.

입구부터 웅장함이 느껴지는데요.

아이들과 함께와서 같이 봐도 너무나 좋을거같아요!!!

대궐같은 집에 들어서자 지진희씨와 이영애씨가 반기는군요.

K-드라마 보고 반하신 외국인들이 한국오면 꼭 방문해야겠어요.

대궐같은 집이 사령 집무실이었는데요.

모든 곳에 이렇게 상세한 설명이 쓰여있지는 않았지만 그냥 보기에도 너무 아름답고 웅장한 옛선조의 집과 건물들을 느낄 수 있었어요. 사실 역사적인 고증을 통해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구경하기에 굉장히 좋았어요.

이렇게 건물 안에 들어와서 사진을 찍고 구경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슬리퍼를 신고 들어가지 않으면 발바닥이 얼어버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슬리퍼가 준비되어있었지만 다른곳엔 없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드라마에서 봤던 장면으로 보이니까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이불을 사용하고 예쁘게 정리해두지 않았는지 이불이 굉장히 어지럽혀져있는데요.

들어가서 소문을 만져볼 수 있었는데 만져보고 사진 찍은 뒤에는 잘 정리 정돈을 해주셨으면해요!

항아리 소품이 있었는데 움직이지 않게 단단히 고정해두지 않았나 싶지만

고정해두지도 않고 관광객들중에 들고가시는 분이 있지는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공부하는 왕자가 있을법한 장소예요

이 사진만 보면 누가 살고 있나 싶을정도로 예쁘게 잘 정돈되어있네요!

장소가 장소이다보니 항아리도 많이 보였는데 항아리도 자주 보지 못하는 물건인데 굉장히 예쁘게 생겼어요!

아까 봤던 지진희님이 보이시는데 옆에 계신분은 누군지 잘 모르겠네요.

따로 사진을 관리하지는 않는지 많이 훼손되어있어요.

앞으로도 배우분들의 입간판이 많이 보이는데 어떤 입간판은 조금 무섭게도 보이더라고요.

드라마의 한장면을 떠온 느낌인이예요.

관복을 입은 배우가 당장이라도 나올 것 같아요!

눈이 온 저택의 정원인데 이렇게 보니 아름답지 않나요?

드라마를 볼 땐 배우의 얼굴을 보느냐고 주변 건물들이 보이지 않았는데 실제로 와보니 배우없는 사극을 보는 느낌이라 아름답고 신기했어요.

이 집은 부자양반네 집인가봐요.

매표소에서 나눠주신 지도를 통해서 어디로 가는지 확인하면서 가는데 넓은 들판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서있어요.

아무래도 실외에 있다보니 눈과 바람 비를 맞아서 많이 훼손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보니 조금 무서운 느낌도 드네요..

이렇게 보니 멋있는데 아무튼 실외에 있기 때문에 많이 훼손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이하늬님이네요.

추운데 밖에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들판을 지나 다리를 건너 조금더 안쪽으로 이동해 볼게요!

선덕여왕 동이 대장금 이산 해를품을달 등등 여러가지 드라마 촬영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정말 MBC에서 방영하는 사극 드라마는 모두 여기서 촬영하나봅니다.

저곳은 화장실이 있는 곳인데요.

혹시 촬영팀이 사용하는 건물일까 여기는 관광객이 자동차로 올라오지 못하는 곳인데 뭐하는 곳일까

궁금했지만 그냥 관광하기로 했습니다. 뭐하는 곳일까요??

길안내 표지판이 가끔 하나씩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매표소에서 나눠주신 지도가 있기 때문에 이 표지판을 꼭 확인하지는 않아도 괜찮아요!

전설의 고향도 여기서 찍었나?

먹구름 때문인지 을씨년 스러운 느낌이 나는데요.

사실 사진이 이렇게 찍혀서 그렇지 실제로 눈으로 볼 때는 굉장히 멋있고 아름다웠습니다.

진짜 아이들이랑 같이가면 좋을거같아요!

중간중간 화장실이 있는데요.

옛날 집이니까 화장실도 푸세식 아닐까 생각이 들지만 걱정마세요.

화장실은 굉장히 깨끗하고 비데가 장착되어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느낌이 나는 건물이 종류별로 모여있어요.

하나하나 이름이 있지만 다 써드리지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성문이 있는데요.

저 앞에 병사 두명이 서서 성안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을 검문했겠네요!

뮤직비디오 대취타를 촬영한 저잣거리가 보여요.

근데 여기도 거뭇거뭇한 집과 먹구름 떄문인지 거의 전설의고향이네요.

아 참 제가 아이들과 같이 오면 좋을거같다고 말씀드렸는데 

집과 집들이 연결된 곳도 있고 골목도 많기 때문에 아이와 갔을 때는

항상 아이가 어디로 가는지 확인하셔야 

아이가 길을 잃지 않을거같아요

촬영을 위한 집이라 그런지 웃풍이 심각하게 보이는 초가집이 있어요.

옛날 사람들이 평균 키가 작아서 집이 작은건지 원래 초가집이 이렇게 작은 크기로 만들어지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사람이 어떻게 저기서 살았지 생각이 들정도로 초가집은 굉장히 작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초가집들은 귀여운 느낌도 나더라고요.

4.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인정전

또 대취타 뮤직비디오에서 봤던 인정전이라는 곳인데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창덕궁에 인정전을 따라 만들었나봐요.

신하들이 왕에게 새해인사를 하거나 국가의식을 거행하고 외국사신을 맞이했던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웅장한 느낌의 인정전 너무 멋있네요.

인정전에서 입구쪽을 찍어봤는데요.

앞으로 봐도 뒤로 봐도 너무 멋있는 인정전을 볼 수 있어요.

 

용도 보이네요.

인정전 안에 들어가는 길에 해태가 어흥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가 점점 좋아져서 조명이 없어서 어두운데도 밝아 보이게 나왔네요.

실제로 보면 조금 무서운 느낌이 들정도로 넓고 반복된 무늬가 있어서 징그럽다고 느껴지기까지 했습니다.

인정전에 들어가셔서 천장은 되도록 보지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사진도 굉장히 기억에 남는데요. 딱 봐도 왕이 앉는 자리인데 조명이 없어서 더둡기 때문에 무섭습니다. 

 

가끔 이렇게 감옥도 있어서 들어가보시면 죄인이 된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ㅎㅎ

조금 뜬금없이 나타난 우물 뚜껑은 닫혀있기 때문에 내부를 구경하지 못했지만

우물을 태어나서 처음 봤기 때문에 신기했어요.

색감이 굉장히 아름답지 않나요?

실제 드라마 촬영시에는 다시 색칠을 하는지 몰라도 색이 바랜 부분도 있었지만 이 집은 최근에

촬영을 마친 집인지 굉장히 예쁜 집이었어요.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분명히 드라마를 통해서 봤던 기억이 있는 동그라미문이예요.

MBC 스테이지 2도 보이네요.

저기 안에도 드라마 촬영을 위한 소품이나 장소가 있겠죠?

궁금하지만 들어갈 수 없는곳이라 가보지 못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장금테마파크의 전부를 보여드린건 아니예요.

그 중에 딱 절반정도만 보여드렸는데요.

꼭꼭꼭 실제로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실 별로 기대는 하고가지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재미있고 아름답고 산책하면서 좋은 경험했기 때문에

다음에 날이 좋아진다면 한번 더 가보고싶어요.

들어가지 않았지만 촬영지 안쪽에 위치한 한옥에 지어진 카페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간다면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을듯한 대장금 테파마크

완전 추천합니다!

주변에는 논밖에 없어서 식사는 차타고 이동해서 하셔야해요!

댓글